loading
인물이야기/연예 / / 2022. 6. 29. 23:04

강수정 나이 학력 결혼 남편 자녀 인스타 프로필 (아나운서 출신)


전직 KBS 아나운서. 여걸파이브로 이름을 알렸고, 아나테이너의 시초격이다. 

 

강수정 나이 학력 결혼 남편 자녀 인스타 프로필 (아나운서 출신)

 

강수정 프로필
강수정

 

강수정

姜水晶 | Kang Soojung

 

출생

1977년 6월 29일 (45세)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국적

대한민국

 

본관

진주 강씨 (晉州 姜氏)

 

신체

168cm, O형

 

 

가족

부모님, 오빠 강동원

 

배우자

김승범

 

자녀

아들 김제민

 

학력

서울대치초등학교 (졸업)

역삼중학교 (졸업)

숙명여자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생활디자인학 / 학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

 

종교

가톨릭 (세례명: 마리아)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oojingi_kang/

 


강수정 활동

전직 KBS 간판 아나운서로 2002년 KBS 28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KBS부산방송총국 지방 순회 근무시 KBS 부산의 9시 뉴스 진행을 맡았으며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은 바로 여걸파이브(이후 여걸식스로 개명). 지금의 무한걸스같은 여성 단체 예능의 기본을 거의 다 만든 여걸 5에서 강수정은 168cm의 훤칠한 키와 아나운서 이미지에 괜찮은 외모로 조혜련, 정선희, 이혜영, 현영등이 같이 있던 MC들 중에선 가장 인기 있었다. 이 때부터 안티가 조금씩 생겨났다.

 

강수정 여걸파이브강수정 결혼

 

노현정 이전 KBS에서 아나테이너를 키우려는 시도가 있었을 때 그나마 성공적이었던 인물. 하지만 그 의도가 너무 눈에 보이는데다가 여걸파이브 때 사용했던 공주기믹 때문에 엄청나게 안티가 늘어나서 이후의 방송행보에 크게 걸림돌이 되었다.

정세진의 뒤를 이어 클래식 오디세이를 2005년 7월 8일부터 2006년 3월 9일까지 진행을 맡았다. 아나테이너가 어울리지 않게 클래식 음악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게된 것을 두고 시청자들의 우려가 많았으나, 정세진이 후배 강수정을 적극 옹호했다.

 

 

그 이전에 <세상은 넓다> 등에서는 보여준 제법 감칠맛나는 진행 솜씨를 무색케하는 발진행으로 출연 기간 내내 시청자 게시판에서 까였으나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버티다 하차했다.

해피 선데이 등 KBS의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한창 잘 나갈때 2006년 KBS를 그만두고 프리랜서를 선언했다. 같은 예능 출연이지만 뉴스 앵커를 하며 아나운서를 유지한 노현정과는 달리 예능MC 쪽의 길을 가게 되었고, 결국 2006년엔 프리 선언 이후 MC로 사실상 전업한 뒤 홍콩 금융계에서 일하는 모 펀드매니저와 밀회 끝에 결혼했다.

 

왠지 프리 선언한 이후부터 고정 출연한 대부분의 프로그램을 몇 주 이내에 말아 먹거나 종영시키는 징크스가 생겨서 말아먹는다고 '국밥', '파괴의 여신' 이란 별명으로 불리기도 하며 심지어 잘 나가던 프로그램도 강수정이 투입되면 급격히 말아먹으니 강수정 본인이 못하는 건 아님에도 이렇게 망하는 건 정말 징크스라고 밖에 할 수 없다. 사실 김성주와 달리 프리선언 초기에는 경쟁 방송사였던 MBC, SBS 등에서 환대받으며 굉장히 잘나갔는데도 불구하고 현재는 케이블 쪽에 있는 이유는 대부분의 PD가 이 징크스가 두려워서 강수정을 기용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나마 케이블 TV도 그녀의 네임밸류 때문에 기용하는 것이지, 케이블에서도 여전히 잘 안 풀리는 모습이다.

본인이 능력도 되고 노력도 하는데 이런 걸 보면 정말 딱할 지경. 심지어 본인 스스로 파괴의 여신이라고 자신을 분석한 글을 보고 공감했다고 할 정도로 안습해져 버렸다. 숱한 아나운서들이 방송사의 아나운서실이라는 철의 장막 안에 있을 때는 방송사의 후광으로 인해 능력 있는 것처럼 보였지만 이 후광이 없어짐과 동시에 처참하게 몰락하는 반복되는 과정을 그녀 역시 피할 수 없었던 것 같아 보인다.

 

강수정 진행강수정 방송

 

강수정 여담 일화

친오빠 강동원은 TV CHOSUN 기자 겸 앵커로 근무 중이다.

2004년 11월 28일 스타골든벨에 출연했을 때는 이주현에 의해 개그우먼으로 오해를 받았다. 여걸파이브에서 보여준 이미지 때문인 것으로 추정. 우여곡절 끝에 막판까지 살아남아 골든벨 문제까지 갔지만 결국 실패했다.

우리말 겨루기 39회 '특별한 도전, 특별한 만남' 코너에서 前 MC인 김현욱과 한 팀을 이루어서 5단계까지 갔으며, 1대 100에 나와서 맹활약을 펼쳤다.

2014년 8월 아들을 출산했다. 

2016년 9월 MBN에서 방송되는 코미디 프로그램 코미디 청백전-사이다의 진행을 맡게 되면서 오랜만에 방송에 복귀했다.

2018년 10월 18일에 해피투게더 시즌4에서 현영, 정선희, 이혜영과 같이 오랜만에 지상파에 모습을 드러냈다.

2021 10 28 기사 조회수 올리려는 기레기 때문에 바베큐를 먹는 가족사진을 도용당해 뜬금없이 2500 기획부동산 사기사건에 엮였다.

 

강수정 루머강수정 해피투게더

 

 

더 많은 인물 정보는 아래 인물이야기 카테고리에 있습니다.

 

 

'요즘이야기/인물이야기' 카테고리의 글 목록

일상의 이야기가 있는 블로그

harrison-jo.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