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레알베티스(Real Betis) 로고 일러스트레이터(AI) 파일


레알베티스 로고

 

레알베티스(Real Betis) 로고 일러스트레이터(AI) 파일

 

레알베티스 로고 파일입니다.

글 하단의 <파일자료실에서 다운로드>를 통해 벡터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1907년 칼레 세르반테스에 위치한 폴리테크닉 스쿨에서 군 생활을 준비하는 의대생 그룹이 "세비야 발롬피에"라는 축구 클럽을 설립했다. 그 그룹은 헤르모사 형제, 웨솔로스키 형제, 카스티요 형제, 카스칼레스 형제, 구티에레스 형제 등 많은 형제들로 구성되어 있었다. 그 팀의 첫 번째 키트는 흰색과 파란색이었다. 초대 회장은 알폰소 데 카스티요 오초아였고, 팀을 훈련시킨 초대 대장은 1914년 마누엘 라모스 아센시오였다. 클럽 사무소는 칼레 알폰소 13세(1907~1909)와 페데리코 데 카스트로(1910-1911), 제로니모 에르난데스(1912-1914)에 위치해 있었다.

 

젊은이들에 의해 선택된 이름은, 영국 성공회 "축구"의 사용을 피하기 위한 시도로, 클럽의 정체성과 본질적으로 연관되었다: "세비야 발롬피에" (초기 몇 달 동안 파란 셔츠와 흰 반바지를 입은 "에스파냐 발롬피에"). 이 클럽은 1909년 2월 1일 관청에 등록되었다.

 

곧, "발롬피에" 팀은 1910년 첫 세비야 컵에서 우승한 후 알려지게 되었다; 그들은 1911년, 1912년, 1915년에 트로피를 되찾기 시작했다. 이들은 1910년 초에 열린 제1회 안달루시아컵에 참가하여 스페인컵에 초대받았으나 경제적인 이유로 거절하였다.

 

구술로 전해지는 역사에 따르면, 1909년 베티스 풋볼 클럽의 설립은 세비야 풋볼 클럽과의 결별이라고 보았다. 세비야 풋볼 클럽의 이사회 멤버였던 엘라디오 가르시아 데 라 보르볼라는 그 때까지 팀을 떠나기로 결심하고 자신의 팀을 꾸렸다. 우리는 베티스 팀이 1910년에 치른 첫 번째 기록 경기인 만큼 이 정보의 진실성에 주의해야 한다. 당시 한 신문은 "최근 만들어진 팀의 미숙함"에 대해 논평했다. 이런 식으로 베티스 풋볼 클럽은 칼레 마리스칼(1909~1911), 페데리코 데 카스트로(1912~1914) 등지에 등록된 사무실과 함께 현장에 나타났다.

 

1914년, 발롬피에가 세비야 컵에서 다시 우승했고 베티스 풋볼 클럽과의 합병을 위한 협상이 시작되었다. 베티스는 1913년에 해체되어 그 다음해에 다른 것들 중에서 호세 구티에레스, 엘라디오 가르시아 데 라 보르볼라, 미겔 폴가도의 협력의 결과로 개혁되었다. 모찰레스 후작의 결정적인 개입은 알폰소 13세로부터 왕실의 구별인 '리얼'을 얻었다.

 

1914년 12월 6일, 세비야 발롬피에 이사회는 두 클럽의 합병을 승인했고, 베티스 풋볼 클럽은 이틀 후에 화답했다. 그 합병은 허버트 리차드 "파파" 존스로부터 중요한 지원을 받았다. 1915년 8월, 세비야 총독 세베로 누녜스는 "세비야" 발롬피에가 "진짜 베티스" 발롬피에를 가정하기로 결정한 법령과 새로운 법명을 승인했다. (정부민원등록부 제283호, 36페이지) "세비야" 발롬피에는 1913년부터 프라도 드 산 세바스찬에서 "Campo de las Tablas Verdes"("그린보드와 함께 하는 운동장")로 선수, 트로피, 그리고 경기장의 합병을 제공했다. 반면 베티스 FC는 '리얼'이라는 구분을 제공했다. 이 클럽은 30년대까지 "발롬피에"로 계속 알려졌고 그들의 지지자들은 "발롬피스타스"라고 불렸다. 이때부터 클럽을 '베티스', 서포터즈 '베티코스'라고 지칭하여 오늘날까지 계속 그렇게 하고 있다.

 

1915년 세비야챔피언십에서 우승한 뒤 발롬피에는 10년 동안 느린 감소를 시작했으며, "갈색 아마추어리즘" 또는 비밀 프로의 시대에 선수를 보유할 수 있는 재정적인 권리나 권리가 결여되어 축구계에서 사라질 위기에 처했다. 게다가 창단 선수들의 대다수는 나이가 들고 있었고, 짧은 시간 안에 최고의 선수들 중 10명이 '흥분'되었다. 그럼에도 안달루시아 챔피언십에서 세 차례 우승할 뻔해 발롬피에를 버린 선수들과 함께 이제 강해지고 있던 세비야 FC의 유일한 심각한 라이벌로 자리잡았다. 1918년에 베티스 팬들은 새로운 Patrato 그라운드를 열었다. 그들의 공작 푸른색과 흰색의 키트는 1920년경까지 사용되었는데, 이용 가능한 정보에 따르면 녹색과 흰색의 줄무늬로 대체되었다.

 

1924년 발롬피에(Balompié)는 다수의 원창자들이 이사회에 복귀하면서 재기했다(카스티요, 웨솔로프스키, 헤르모사, 페르난데스, 주니가, 카스칼레스...). 그들은 1926년 스펜서 컵에서 우승했고, 수많은 준우승 자리를 거쳐 1928년 안달루시안 컵에서 우승했다. 내셔널리그가 만들어졌을 때 레알 베티스 발롬피에는 스포츠, 사회, 제도적 통합을 이뤄냈고 1928년 2월 17일 1부리그 승격을 목표로 2부리그에 데뷔했다.

 

파일자료실에서 다운로드

 

 

 


※ 위 글은 레알베티스 홈페이지에서 인용했습니다.
※ 아래의 홈페이지 링크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en.realbetisbalompie.es/club/history-of-betis/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