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LOGO FILES/Serie A(Italy) / / 2023. 10. 21. 13:37

토리노(TORINO FC) 로고 일러스트레이터(AI) 파일


토리노 로고

 

토리노(TORINO FC) 로고 일러스트레이터(AI) 파일

 

토리노 로고 파일입니다.

글 하단의 <파일자료실 바로가기>를 통해 벡터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December 3, 1906: The Foundation

신화, 전설, 전통. 토리노 FC는 어느 정도 이탈리아 축구의 역사를 반영하고 있다. 19세기 말에 토리노 시에 축구는 스위스와 영국 노동자 덕분에 생겨났다. 이미 1891년까지 아브루찌 공작이 이끄는 인테르나지오날레 FC 토리노가 훈련과 경기를 시작했다. 1894년, 축구 클럽 토리네세(Torinese)가 창립되면서, 또 다른 팀이 도시로 오게 되었다.

 

1900년 FC 토리네스는 인테르나지오날레 토리노를 흡수했지만, 당시 줄무늬가 있는 노란색과 검은 셔츠를 입은 팀의 진정한 전환점은 1906년 12월 3일에 이뤄졌다. 비아 피에트로 미카(Via Pietro Micca)에 있는 Voigt 양조장(현 노만 바)에서는 알프레도 딕 스위스가 이끄는 유벤투스 반체제 인사 그룹과의 동맹이 승인되었다. FC 토리네세와 반체제 인사들의 합병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탈리아에서 가장 오래된 축구 클럽으로 여기는 토리노 축구 클럽이 탄생했다. 초대 회장은 겸손한 선수지만 열정적인 지도자였던 한스 쇤브로드가 딕에 의해 구단 생애 첫해에 임명되었다.

 

다년간의 경기장은 1898년 5월 8일 제1회 이탈리아 축구 선수권 대회를 개최한 움베르토 1세 벨로드롬으로, 알베르트 법전 50주년 기념 국제전을 계기로 개최되었다.

 

새 클럽은 노랗고 검은 줄무늬를 버리고 마룬으로 색깔을 바꿨다. 왜 마룬 색상이 선택되었는지에 대해서는 두 가지 이론이 있다. 첫째는 알프레드 딕이 마룬에서 뛰었던 자신이 좋아하는 팀인 서브트 진브를 모방하고 싶었다는 것이다. 둘째는 마룬 색이 귀족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주장한다. 토리노 FC 명예회장은 공작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사보이 패밀리(Savoy Family)의 색채를 채택하기로 선택했는데, 1706년, 프랑스로부터 토리노가 해방된 이후 정확히 200년 전, 전사한 전령을 기리기 위해 피 묻은 손수건을 써서 승리의 소식을 전했다.

 

첫 공식 경기는 1906년 12월 16일 프로 베르첼리와의 경기에서 열렸고, 토리노와 3-1로 경기를 마쳤다. 첫 번째 더비는 1907년 1월 13일에 열렸다. 토리노가 2-1로 이겼다. 한 달 뒤 유벤투스를 상대로 또 다른 승리가 이어졌는데 이번에는 4-1로 승리했다.

파일자료실 바로가기

 

 

 


※ 위 글은 토리노 홈페이지에서 인용했습니다.
※ 아래의 홈페이지 링크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torinofc.it/en/storia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