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정치인. 당적은 국민의힘이다. 김천시장 재선에 성공했다.
김천시장 김충섭 재산 나이 학력 이력 고향 프로필
김충섭
金忠燮 | Kim Chung-seop
출생
1954년 10월 27일 (67세)
경상북도 김천시 농소면
학력
봉곡초등학교 (졸업)
김천중학교 (졸업)
김천고등학교 (졸업)
영진전문대학교 (행정학 / 전문학사)
병역
육군 일병 소집해제
가족
부인 박경자, 슬하 1남 1녀
재임기간
제40-41대 경상북도 김천시장
2018년 7월 1일 ~
현직
경상북도 김천시장
약력
경북도청 전국체전기획단장
경상북도 청도군 부군수
경상북도 김천시 부시장
경북도청 문화관광체육국장
경상북도 구미시 부시장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장
제21대 경상북도 김천시장(민선7기)
김천 상무 구단주
김충섭 생애 고향 학력 이력
1954년 10월 27일, 경상북도 김천시에서 태어나 김천봉곡초등학교, 김천중학교, 김천고등학교, 영진전문대학 행정과를 졸업하였으며. 청도군 부군수, 김천시 부시장, 구미시의 부시장, 경북도청 문화관광체육국장과 경북청소년수련원장직을 역임했었다.
공직을 퇴직한 이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무소속으로 김천시장에 출마하게 된다. 김천시장직은 박보생 시장이 3선 연임제한에 걸려 출마할 수 없었기에 도전하는 사람이 많았는데 아무래도 TK지역 여당인 자유한국당 공천을 바라며 경선에 참여한 사람이 많았다. 하지만 공천을 정하는 과정에서 불투명한 여론조사와 당원투표 등 여러 문제로 공천 잡음들이 생겨나게된다.
이러한 문제들로 인해 이에 불복한 최대원은 아예 탈당하고 체급을 올려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에 나가게 되었다. 공천 문제로 분열된 자유한국당은 원래 보수층의 지지를 받고 친여 세력의 지원사격까지 받으며 진보층 세력까지 흡수한 김충섭 후보에게 시장직을 내주고 전직 의원이 경상북도지사 후보로 영전함에도 불구하고 후계자 격인 송언석 후보는 최대원 후보에게 1% 정도 차이로 초박빙 승부를 벌이는 모습을 보이며 국회의원직도 겨우 당선되는 등 옆동네인 구미와 함께 자유한국당에게 엄청난 충격을 안겨주었다.
이후, 2020년 1월 21일, 자유한국당에 입당하였다.
초선 시장이고 아직 3년차이지만, 평가가 아주 좋은 편이다. 김천 시민의 권익을 위해 일한다는 것이 몸소 느껴진다는 평이 많은 편. 실제로 그가 시장으로 재임하고 김천은 매년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뽑혔다. 주요 업적으로는 구미역 KTX 정차 운동 저지, 상무 프로 축구단 연고지 계약 등이 있다.
따라서 오는 2022년도에 있을 기초단체장 선거에서 나오기만 한다면 무난히 재선에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여론조사 결과들도 타 후보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앞서고 있다. 그리고 2022년 5월 1일 경선에서 승리하여 재선에 도전할 수 있게 되었고, 아무 탈 없이 당선되면서 재선에 성공했다.
김충섭 재산
2022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등록을 하면서 4억 6천여만원을 신고했다.
김충섭 선거 이력
2018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경북 김천시장
무소속
40,775 (50.7%) 당선 (1위)
초선
2022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경북 김천시장
국민의힘
48,387(75.06%) 당선 (1위)
재선
더 많은 인물 정보는 아래 인물이야기 카테고리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