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PANDORA) 로고 일러스트레이터(AI)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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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PANDORA STORY
판도라 스토리는 특색 있는 브랜드와 특색 있는 제품을 가진 한 회사가 불과 몇 년 만에 덴마크 현지 보석상에서 세계적인 국제 보석회사로 파격적 여정을 떠나, 70여 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매출을 올리는 이야기다.
1982-1999: The early years
이 모든 것은 거의 30년 전에 시작되었다. 1982년에 언젠가 판도라가 될 보석상이 덴마크 코펜하겐의 평범한 환경에 덴마크의 금장공 페르 에네볼드센과 그의 아내 위니에 의해 설립되었다.
처음부터 그들은 수입할 보석을 찾아 태국으로 여행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들의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그들의 관심은 점차 덴마크의 고객들에게서 도매로 옮겨갔다.
1987년, 도매상으로서 몇 년의 성공을 거둔 후, 소매업 활동은 중단되었고 회사는 더 큰 구내로 이전했다. 한편, 최초의 사내 디자이너가 합류했고 판도라는 자신만의 독특한 장신구 제작에 주력하기 시작했다. 1989년 이 회사는 태국에서 보석 제조를 시작하기로 결정했다.
2000-2009: Building an international presence
2000년 Pandora’s charm bracelet concept가 덴마크 시장에서 처음 출시됐다. 소비자들은 이 개념을 수용했고, 그 후 몇 년 동안 증가한 고무적인 수요에 힘입어 2003년 미국, 2004년 독일, 호주 등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면서 국제적으로 확장하기 시작했다.
이후 수년간 판도라는 스칸디나비아 플랫폼에서 태국 내 제3자 유통업체와 강력한 생산능력을 주축으로 한 국제 마케팅 및 판매 플랫폼으로 시장 입지를 급속히 확장했다.
판도라는 생산능력을 높이기 위해 2005년 태국에 6층 규모의 대규모 완전소유 제조시설을 개소했는데, 이 시설은 현재 생산과 인프라의 중심 부분을 여전히 형성하고 있다. 2008년 8월 같은 지역에 제2의 제조 설비가 문을 열었는데, 2010년에 이어 같은 지역에 판도라의 제3·4의 설비가 문을 열면서 우리만의 독특한 생산설비를 더욱 강화했다.
Today
판도라는 사내 설계와 제조에서부터 글로벌 마케팅과 대부분의 시장에서 직접 유통에 이르기까지 수직적으로 통합된 비즈니스 모델을 운영하고 관리한다. 이 제품들은 약 900개의 컨셉 스토어를 포함하여 10,300개 이상의 판매 포인트를 통해 6개 대륙 70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
판도라의 사명은 전 세계의 여성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 핸드메이드, 현대적이고 진정한 보석 제품들을 제공함으로써 여성들이 그들의 개성을 표현하도록 고무시키는 것이다. 모든 여성들은 자신들을 있는 그대로 만드는 특별한 순간들의 모은 그들만의 이야기들을 가지고 있다. 그것이 우리가 이 순간들을 축하하는 이유다. 그것이 우리가 이러한 순간들이 잊을 수 없는 것이라고 말하는 이유다. 판도라 이야기처럼.
※ 위 글은 판도라 홈페이지에서 인용했습니다.
※ 아래의 홈페이지 링크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us.pandora.net/en/explore-the-brand/about-pandora.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