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LOTTE) 로고 일러스트레이터(AI) 파일
롯데 로고 파일입니다.
글 하단의 <파일자료실 바로가기>를 통해 벡터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About LOTTE
인류의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글로벌 기업, 그 원대한 꿈을 향한 롯데의 도전은 계속됩니다.
미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인류의 풍요로운 삶에 기여한다
롯데의 미션은,
경영활동의 기본이자 출발점이 되는 개념으로서, 내부 구성원들의 조직에 대한 자부심과 결속력을 다지고 업무에 대한 동기를 창출하는 데에 다음과 같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풍요
Richness
롯데가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제공해온 ‘풍요’의 가치를 강조해 타 그룹과 차별성을 나타냅니다.
기여
Contribution
‘고객의 사랑과 신뢰를 받고 인류의 삶에 기여’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의 동기를 제공합니다.
확장
Expansion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인류’라는 포괄적인 표현으로 신규 사업영역 확장의 의지를 피력합니다.
비전
‘새로운 50년을 향한 다짐’
롯데는 미래 50년 동안에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그룹의 성장 방향을 질적 성장으로 전환하고, 이에 맞춰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였습니다. 「Lifetime Value Creator」에는 롯데의 브랜드를 통해 고객에게 전 생애주기에 걸쳐 최고의 가치를 선사하겠다는 의미가 담겨져 있습니다.
핵심가치
정의 및 행동지침
Beyond Customer Expectation
[정의] 우리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데 머무르지 않고,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가치를 창출해낸다.
- Challenge
[정의]우리는 업무의 본질에 집중하며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더 높은 수준의 목표를 달성해 나간다.
출발
업무의 본질을 파악하고 조직 전체의 성과와 연계되는 목표를 설정한다.
발전
목표 달성을 위해 자발적으로 업무 개선을 끊임없이 시도한다.
성과
보다 높은 수준의 목표를 설정하고, 포기하지 않고 달성해낸다.
- Respect
[정의]우리는 다양한 의견을 존중하며 소통하고, 원칙을 준수함으로써 신뢰에 기반한 공동체를 지향한다.
출발
구성원과 이해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존중하며 적극적으로 소통한다.
발전
원칙을 준수하고 이해관계자들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
성과
행동의 영향력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행동함으로써, 우리를 둘러싼 공동체와 신뢰를 구축한다.
- Originality
[정의] 우리는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경계를 뛰어넘는 협업과 틀을 깨는 혁신을 통해 쉽게 모방할 수 없는 독창성을 만든다.
출발
환경변화의 속도와 방향성에 맞추어 민첩하게 대응한다.
발전
다양한 분야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더 나은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경계를 뛰어넘는 협업을 추구한다.
성과
독창적인 시각과 혁신적인 활동으로 쉽게 모방할 수 없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역사관
롯데제과에서 글로벌 기업까지, 50년 롯데 역사
서로 사랑하며 따뜻하게 감싸주는 사회, 개성과 창의를 존중하는 자유로운 사회, 그리고 다같이 풍요로운 삶을 누리는 즐거운 사회, 롯데가 꿈꾸는 사회는 모두 함께 아름답게 사는 세상입니다. 삶, 그 이상의 행복, 롯데가 만들어갑니다.
- 1960
창업기
식품산업 현대화
롯데의 모기업인 롯데제과가 설립되면서 식품산업 현대화 및 국민생활수준 향상의 계기를 마련하게 됩니다.
1965년 한일 국교가 정상화되면서 辛格浩 회장의 첫 번째 모국 투자였던 롯데제과는 황폐한 조국 땅에 신선한 활력을 일으켰을 뿐 아니라 우리나라 식품산업의 개척과 선진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 왔습니다.
- 1970
도약기
식품부문확대, 사업다각화 가속
1970년대의 한국은 고도성장의 신흥 산업국가로 발돋움하는 시기였습니다.
이 시기에 롯데는 식품부문을 확대하여 경제성장에 따라 고급화, 다양화되어진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을 뿐만 아니라 사업 다각화를 가속하여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기틀마련에 박차를 가하였습니다. 1970년대에 롯데는 롯데칠성음료와 롯데삼강, 롯데햄ㆍ우유, 롯데리아를 설립하여 국내 최대 식품기업으로 발전하였으며 호텔롯데와 롯데쇼핑의 설립을 통해 당시에 불모지나 다름없던 국내 유통ㆍ관광산업의 현대화 토대를 구축하였습니다. 또 롯데건설, 호남석유화학, 롯데기공, 롯데전자, 롯데상사를 설립하여 국가 기간 산업에 본격 진출하였습니다.
- 1980
성장기
한국 10대 기업 진입
1980년대의 롯데는 축적된 자본과 기술을 기반으로 유통ㆍ관광ㆍ식품산업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여 명실상부한 한국 10대 기업에 진입하였습니다. 또한 70년대의 고도성장을 토대로 미래에 대한 장기전략을 세워 사업분야를 확대하여 세계시장 진출의 토대를 닦아나갔습니다. 이 시기에 롯데는 롯데월드를 완공하고 호텔롯데부산과 롯데물산을 설립하여 국내 유통ㆍ관광 산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현대화에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또한 롯데캐논과 한국후지필름 설립을 통해 첨단산업 진출을 가속화 했습니다. 그리고 그룹 내 문화 인프라 구축을 위해 롯데자이언츠와 대홍기획을 설립하였으며 롯데중앙연구소와 롯데유통사업본부를 설립하여 신제품 연구개발 및 유통 노하우 개발 전파에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 1990
재도약기
글로벌 경영 기반 발판
1990년대는 롯데에게 핵심전략 사업군을 기반으로 하는 21세기 초우량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체계적인 준비의 시기였습니다. 유통ㆍ관광ㆍ식품산업에서 1위를 고수하며 내실경영과 과감한 투자로 세계기업의 기반을 마련하여 왔습니다. 호텔롯데와 롯데쇼핑의 전국 체인화 및 신규업태 진출로 호텔ㆍ쇼핑의 국내 체인망을 완성하였으며, 동남아 및 일본 미주 시장 진출 확대를 통해 식품음료산업과 유통관광산업의 세계진출을 가속했고 롯데정보통신과 롯데닷컴을 설립하여 첨단산업 진출을 확대해 나갔습니다. 그리고 코리아세븐, 롯데로지스틱스, 롯데후레쉬델리카를 설립하여 21세기 새로운 유통ㆍ생활문화를 창조해 나갔습니다.
1997년 말부터 시작된 `IMF 체제'라는 위기 상황에서도 롯데는 업계 최고의 경쟁력과 우량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착실한 성장을 계속했습니다. 이는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선택한 일에 대해서는 모든 역량을 집중, 전문화하는 롯데의 전략이 이루어낸 결과였습니다. 참여하는 업종마다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 냄으로써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에서 가장 큰 힘을 발휘하는 기업철학이 실현된 시기였습니다.
- 2000
웅비기
핵심역량 집중, 글로벌 기업으로
산업불모지나 다름없던 60년대, 기업보국의 정신으로 설립된 롯데는 이제 식품ㆍ유통ㆍ관광ㆍ레저ㆍ건설ㆍ중화학 분야 등에서 새로운 역사를 창조하며, 명실상부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해 있습니다.
하지만 롯데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건실한 재무구조, 독자적인 선진 경영 시스템을 바탕으로 21세기 첨단 산업인 생명공학과 정보통신 산업으로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책임경영 및 경영내실화로 이익을 극대화하고 변화에 적극 대응해 주주가치를 우선하는 기업으로서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해 나아갈 것을 고객 여러분들께 약속 드립니다.
- 2010
글로벌도약기
비전, 아시아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을 향한 힘찬 도약
롯데는 철저한 내실 경영 기조를 바탕으로 주력 업종과 연관 사업에 대한 효율적인 투자를 실행하며 안정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특히 2010년 대에는 『아시아 TOP 10 글로벌 그룹』 이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적극적인 사업 확장과 해외 진출 가속화를 통해 당당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달성해 오고 있습니다. 주력 사업인 유통과 석유화학 부문에서 잇달아 1조 원이 넘는 대규모 M&A를 성공시키며 국내외 핵심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였으며, 중국, 러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지역에 현지 진출한 사업을 안정 궤도에 올려놓는 한편 기타 지역으로의 진출을 지속적으로 모색하여 글로벌롯데의 기반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기존 핵심사업에 대한 투자와 M&A를 병행하며 균형 잡힌 유기적 성장으로 명실공히 인정받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내실을 다져 나갈 것입니다.
※ 위 글은 롯데그룹 홈페이지에서 인용했습니다.
※ 아래의 홈페이지 링크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www.lotte.co.kr/about/mission.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