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에스비에스) 로고 일러스트레이터(AI) 파일
SBS 로고 파일입니다.
글 하단의 <파일자료실 바로가기>를 통해 벡터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TV 밖으로! 세계로! 일등 SBS로!
나아가는 문화 콘텐츠 기업이 되겠습니다.
‘건강한 방송으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든다.’
창사 이래 SBS미디어그룹의 변하지 않는 철학이었습니다. 여기에 도전의 DNA를 더해, TV를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문화 콘텐츠 기업이 되는 것, SBS미디어그룹이 새롭게 만들어가는 미래입니다.
1990 SBS 창사
SBS는 1990년 창사를 선언하고, 1991년 TV방송을 개국한 이래, 민영 지상파 방송으로서 기존 공영 방송 체제에 신선한 변화의 바람을 불어넣었습니다. 그리고 1995년에는 지역민방과 전국 네트워크를 구축해 전국 시청자와 함께하는 방송으로 발돋움했습니다.
1992 〈그것이 알고 싶다〉 시작
소외된 인권문제와 사회 비리에 대한 고발, 크고 작은 미스터리 사건 추적 등을 통해 시청자의 궁금증을 풀어 주었던 〈그것이 알고 싶다〉는 지금까지도 SBS 최장수 프로그램으로 여전히 사랑 받고 있습니다.
1995 드라마 〈모래시계〉 방영
귀가시계로 불리며 전 국민의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 〈모래시계〉. 최고 시청률 64.5%라는 기록을 남기며 드라마 왕국 SBS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습니다.
1999 케이블 채널 출범
1999년 골프 채널, 2000년 스포츠 채널, 2002년 드라마 플러스의 설립을 기반으로 SBS미디어넷이 출범 하였으며, 이후 골프, 스포츠, 드라마, 예능 장르를 두루 갖춘 케이블 TV PP로 자리매김했습니다.
2000 국내 최초 북한 평양 뉴스 생중계
SBS는 창사 10주년을 맞아 한국 방송 사상 최초로 평양에서 〈SBS 8 뉴스 – 평양 특별생방송〉을 진행했습니다. 이후 남북 〈통일 농구〉 중계, 〈조용필 평양 공연〉 중계 등 방송을 통한 남북의 문화교류와 화해에 앞장서 왔습니다.
2001 국내 최초 HDTV 본 방송 실시
한국 방송 사상 최초로 HDTV 본 방송을 시작함으로써 한국 방송 역사에 한 획을 그었으며, 디지털미디어 시대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SBS의 위상을 공고히 했습니다.
2004 〈SDF – 서울디지털포럼〉, 〈미래한국리포트〉 시작
미래 한국의 모습과 사회적 문제들을 예측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SDF〉와 〈미래한국리포트〉는 한발 앞선 어젠다를 제시해 우리 사회의 밝은 미래를 열어가려는 SBS미디어그룹의 의지입니다.
2006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 〈고릴라〉 오픈
국내 최초 참여형 온라인 라디오 플랫폼 〈고릴라〉는 보는 라디오, 다시 듣기, SNS 공유하기, 베스트 영상, 포토 콘텐츠 등 다양한 기능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010 〈런닝맨〉 START!
스튜디오에서 벗어나 현장을 뛰는 신선한 포맷의 버라이어티 쇼 〈런닝맨〉. 매회 기발한 주제와 게임으로 회를 거듭할수록 국내는 물론 아시아 전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014 〈별에서 온 그대〉, 〈런닝맨〉 중국 열풍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는 국내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또한 SBS가 공동제작한 〈런닝맨〉의 중국판〈달려라형제〉역시높은시청률을기록 하며 중국 최고 예능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2015 SBS 창사 25주년
SBS가 창사 2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기념식에서 모든 임직원은 도전의 DNA를 불러내 ‘TV 밖으로, 세계로, 일등 SBS’로 나아갈 것을 결의했습니다. 또한 새 슬로건 ‘함께 만드는 기쁨’이 공개되었습니다.
2016 20th 〈희망TV SBS〉
2016년은 SBS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희망TV SBS〉가 추진한 ‘아프리카 희망학교 100개 짓기’ 프로젝트가 완성되는 해입니다. 또한 희망학교 VR체험전, 카카오톡 모바일 기부 등 새로운 이벤트를 개발해 모든 세대와 소통하는 나눔 문화를 확산했습니다.
※ 위 글은 SBS 홈페이지에서 인용했습니다.
※ 아래의 홈페이지 링크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programs.sbs.co.kr/special/sbspr/basicinfo/65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