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패션 디자이너 우영미 학력 재산 건물 이력 프로필 (구의동 건물 매입)


한국의 패션 디자이너 겸 본인의 패션 브랜드명. (주)솔리드 대표 겸 의류 브랜드 '솔리드 옴므', 자신의 이름을 내건 패션 브랜드 '우영미'의 대표 디자이너다.

 

우영미

禹英美

1959년 ~

 

 

 


패션 디자이너 우영미 학력 재산 건물 이력 프로필 (구의동 건물 매입)

 

우영미 학력 이력

1978년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에 입학하면서 의상 공부를 시작했으며 1983년에 졸업했다. 이후 오사카 국제 패션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1988년 서울의 작은 부띠끄에서 남성복 브랜드 '솔리드 옴므'를 시작했다. 그녀는 남성복 디자이너가 된 한국 최초의 여성으로 지금도 남성복 전문 디자이너다. 덕분에 이 분야에선 국내 최고 수준의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다.

2002년 파리로 진출했고, 2011년에는 한국인 최초로 '프랑스 패션 조합'의 회원이 되었다. 전 세계 패션 유력 인사가 모이는 파리패션위크 기간 중 가장 좋은 시간대에 쇼를 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진 것.

이병헌, 강동원, 이민호 등 많은 한류스타들이 그녀의 옷을 입었고, 기업 회장이나 언론사 대표, 교수들 중에서도 그녀의 단골이 많은 편이라고 한다. 그리고 한류 효과 때문인지 2010년대 초 롯데백화점의 자료에 따르면 중국 관광객이 가장 많이 구입한 남성복도 ‘솔리드옴므’였다고 한다.

2021년 11월, 유 퀴즈 온 더 블럭/131회에 출연했다. 여기서 2천년대 초 파리에 진출했을때 힘들었던 시절을 떠올리며, 힘들 때마다 동생이자 공동 창업자인 우장희 디자이너가 버팀목이 되어줬다고 회고했다. 가장 힘들었던 시기도 그 동생이 6년 전 암으로 세상을 떠났을 때라고 밝혔다. 참고로 우영미의 경우 2020년 파리 최고급 백화점 봉마르셰 남성관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한 브랜드다.

 

 

 

 

우영미 국내 매장

도산공원 맨메이드 플래그십 스토어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WEST)

신세계백화점 (본점, 센텀시티점)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에비뉴엘)

 

 

우영미 구의동 건물 매입

2021년 9월 (주)쏠리드와 자신의 공동 명의로 구의동의 5층 건물 두채를 매입했고, 올해 2월 잔금을 치뤘다. 두 건물은 나란히 붙어있다.

각각 38억원(대지 89평, 연면적 249평)과 199억원(대지 411평, 연면적 919평)으로 총 매입가는 237억원에 달한다.

아차산역 5호선과 광나루역 5호선 쪽으로 가는 대로변 길목에 위치해 있는 두 건물은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하다고 한다. 

 

이번에 매입한 건물 외에도 삼성동에 솔리드 옴므 사옥을 가지고 있다. 지난 2014년 10월 법인 '쏠리드'로 당시 시가 200억원을 들여 매입했다.

 

 

 

더 많은 인물 정보는 아래 인물이야기 카테고리에 있습니다.

 

 

'요즘이야기/인물이야기' 카테고리의 글 목록

일상의 이야기가 있는 블로그

harrison-jo.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