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레버쿠젠(Bayer 04 Leverkusen) 로고 AI 파일(일러스트레이터)


레버쿠젠 로고

 

레버쿠젠(Bayer 04 Leverkusen) 로고 일러스트레이터(AI) 파일

 

레버쿠젠 로고 파일입니다.

글 하단의 <파일자료실 바로가기>를 통해 벡터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EARLY YEARS

이 모든 것은 바이엘 작품들의 이사회에 보내는 서한에서 시작되었고, 그 후 "이전에는 프리드리히 바이엘 & 코로 알려진 페인트 공장"이라고 불렸다. 1903년 2월 우퍼탈 체조협회 전 사무국장 빌헬름 하우실드와 '남공장과 사무관'의 오거스트 쾰만(August Kuhlmann) 사무국장이 작품 체조 클럽을 설립하기 위해 지원을 요청했다. 세기가 바뀔 무렵 비스도르프에는 독일 체조 협회에 속하지 않은 비공식 체조 클럽이 세 군데 있었다. 하우스차일드와 쾰만은 공장 주변이 호명되고 체조의 이점을 지적했기 때문에 레버쿠젠에서 체조를 사회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게 하고 싶었다. 그들은 경영진에게 "레버쿠젠에서 체조와 스포츠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지지하기 위해 등록해 줄 것"을 요청했다. 그 호소는 성공적이었다. 170명의 남성들이 서명으로 관심을 표명하며 화답했다.

 

1903년 11월, 하우스차일드는 서명과 함께 "프리드리히 바이엘 & 코퍼레이션의 훌륭한 감독들"에게 회람을 보냈다.'대답을 부탁한다' 반응이 빨리 왔다. 프리드리히 바이엘 주니어와 칼 뒤스버그는 빌헬름 하우실드에게 "레버쿠젠에 체조 클럽이 설립된다면 절대적으로 기뻐할 것"이라고 알려주었다. 그들은 체육관 건립을 제안했고 공학 부문은 적당한 운동장을 찾는 임무를 맡았다.

 

페인트 공장의 체조 및 스포츠 클럽은 1904년 7월 1일 프리드리히 바이어 & 코퍼레이션 또는 줄여서 TuS 04로 알려져 있다.

 

1번 게이트 남쪽이나 옆 공터에 의료제품창고 R 657호(LaterE 26) 건물로 증축하기 전까지 실제 체육관은 없었다.

 

여성노동자휴양실 옆에는 창고로 '체조실'이 설치됐고, 의약품 코너 전체가 주로 여성노동자를 고용했다.

 

이 '체조실'은 1903년 이 건물을 신축하면서 10시간을 앉아서 일하는 여성 근로자들에게 이동의 기회를 주기 위해 계획서에 포함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체조는 매우 훈련적이고 군국주의적이었으며 대부분의 젊은이들에게 매력적이지 않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그 결과 체조선수 페르디난드 스타더, 구스타프, 빌리 러흐, 에른스트, 로렌츠 메우레가 레버쿠젠에서 처음으로 공을 굴리게 되었다.

 

금요일인 31일 Mai 1907년 6월 1일 체조선수들의 동의와 함께 11명의 동지를 가진 남자 5명이 TuS 04의 축구팀 설치를 요구했다. 체조선수들이 축구를 할 수 있도록 승인하기 위해 정한 전제조건은 매주 체조 저녁에 축구선수들이 정기적으로 참석하는 것이었다. 프리츠 뤼첸키르헨이 소유한 식당이 불리면서 우리 클럽의 발상지는 비스도르프 호프였다. 이 건물은 타이탄스트라데와 프리드리히 에베르트스트라데 모퉁이에서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날 때까지 존재했다. 인접한 방인 게르마니아사알은 2차 세계대전 이후 A9호 건물 아래부터 철거될 때까지 모든 부서의 연습장 역할을 했다.

 

워크스클럽 축구팀은 오늘 F블록의 빈 터에 있는 비스도르퍼 호프 뒤에서, '크로노스 타이탄'이라는 회사의 이산화티타늄 공장이 있는 오늘까지, 혹은 이전 벽돌공작지와 주택지의 지방가 반대편에 있는 비스도르프 호프 뒤에서 첫 경기를 치렀다. 1958년부터 차량 구간을 운행한다. 또한 칼-레버쿠스-스트라제로부터 접근하여 국내 과학 학교 뒤편 '복지 공원'(현재의 휴양지 공원)의 반대편 끝에 있는 비스도르프에서 보팅거스트스트라제 남쪽의 잔디 공터에서도 성냥이 행해졌다. 모든 경기는 친선 경기였다. 오늘날 칼 뒤스버그 공원의 아름다운 잔디밭(두이스버그가 사망할 때까지 카이저 윌헬름 파크라고 불렸다)도 축구에 사용되었지만 허르 뒤스버그의 승인을 받지 못했으며 경기는 곧 금지되었다. 그것은 아마도 1933년 칼 뒤스버그 수영장이 지어진 지역에서 1차 세계대전 무렵에 일어났을 것이다.

 

레스토랑과 볼링장, 당구장, 독서실 등이 있는 노벨스트라의 크고 다기능적인 건물에 있는 이벤트룸도 체조선수(무대 포함)들이 이용할 수 있어 마침내 클럽이 체조를 할 수 있는 새롭고 편안한 선택지를 열어주었다. 1908년 9월 13일 정식으로 문을 열었을 때, 페인트 공장의 총책임자인 칼 듀스버그 박사는 아직 존재하고 있는 클럽에 깃발을 기증했다.

 

파일자료실 바로가기

 

 

 


글은 레버쿠젠 홈페이지에서 인용했습니다.
아래의 홈페이지 링크에서 자세한 내용을 보실 있습니다.
https://www.bayer04.de/en-us/page/historie/historie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