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LOGO FILES/Fashion & Beauty / / 2023. 10. 23. 19:32

샤넬(CHANEL) 로고 AI 파일(일러스트레이터)


샤넬 로고

 

샤넬(CHANEL) 로고 일러스트레이터(AI) 파일

 

샤넬 로고 파일입니다.

글 하단의 <파일자료실에서 다운로드>를 통해 벡터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관대한 패션 트렌드 리더

샤넬은 ‘거리를 오가는 평범한 여성들에게 어울리는 옷,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옷’이라는 스타일을 지향하고 있다. 단적인 예가 모조품에 대한 온건한 샤넬의 반응이다. 1920년 미국 기성복 산업이 발달하자 활동성이 뛰어난 샤넬의 명품들은 불법 복제품의 타깃이 되었다. 수많은 바이어들이 샤넬 제품을 사서 대량으로 기성복을 제조했다. 가브리엘 샤넬은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옷은 처음부터 매력이 없다’라고 주장해 기성복 대량 생산에 대해 한 차례도 불만을 제기하지 않았다. 오늘날 샤넬의 2.55백과 트위드 재킷은 타 패션 브랜드에서도 흔히 응용하고 있어 일반적인 소재처럼 인식되고 있다.

 

 

실용주의를 선도한 디자인

샤넬 제품들은 ‘20세기 여성들에게 자유를 선물했다’고 평가 받고 있다. 여성들을 위한 실용적인 의상에 그만큼 신경을 썼다는 의미다. 샤넬은 당시 남성용 의상에만 쓰였던 저지 소재를 활용해 유연성을 갖춘 여성복으로 만들어 여성들의 허리를 옥죄었던 코르셋을 벗도록 만들었다. 제1차 세계대전 때, 샤넬은 운전기사의 코트에서 착안하여 방수 기능이 뛰어난 고무 레인코트를 만들었고, 그 이후에도 재킷에 포켓을 달거나 핸드백에 어깨 끈을 달아 활동성이 높은 제품을 선보였다.

 

 

자부심을 선사하는 귀족 마케팅

최상류층을 겨냥한 귀족마케팅은 샤넬의 성공 요인 중 하나다. 귀족 마케팅은 자신의 위치를 인정받고자 하는 고소득층 고객들의 욕망을 만족시켜 주는 것이다. 샤넬은 이런 고객들이 제품 구매 시 자부심이 생길 만한 가격을 책정했고, 누구나 볼 수 있는 TV나 신문과 같은 대중 매체에는 샤넬의 제품 광고를 싣지 않았다. 샤넬의 이러한 선택적 마케팅은 샤넬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더 큰 자부심을 느끼게 해주었다.

 

파일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로고이야기_샤넬(CHANEL)

로고이야기_샤넬(CHANEL) 여자들의 로망으로 자리잡은 브랜드. 오늘은 샤넬의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먼저 샤넬의 역사와 창업자 코코샤넬에 대해 알아보자! 샤넬은 1913년 프랑스에서 시작한 패션

harrison-jo.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