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쓰리엠(3M) 로고 AI 파일(일러스트레이터)


3m 로고

 

쓰리엠(3M) 로고 일러스트레이터(AI) 파일

 

쓰리엠 로고 파일입니다.

글 하단의 <파일자료실 바로가기>를 통해 벡터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3M은 일상 생활에 과학을 적용하여 삶을 향상시킵니다. 3M은 발명을 멈추지 않는 글로벌 과학 기업입니다. 46가지 기술 플랫폼을 이용하여 과학자와 연구자들로 이루어진 팀은 고객들과 협업하여 혁신을 창조합니다. 3M의 발명은 전 세계 수 억 명의 일상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향상시킵니다. 연매출 300억 달러에 9만 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는3M은 전 세계 고객들과 소통합니다. 과학자와 연구원 및 마케터들이 협업하여 다양한 국가와 분야에 걸쳐 크고 작은 문제와 도전을 해결합니다.

 

3M은 올바른 과학이 올바른 방식으로 적용되었을 때 전 세계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믿습니다. 3M은 매일 매일 삶을 더 쉽고 편리하도록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탐구합니다. 그 과정은 결코 쉽지 않았습니다. 1902년부터 지금까지 3M의 성공 공식은 한결같습니다. 제품, 사람 그리고 브랜드의 혁신과 끈기.

 

 

우리의 비전

모든 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3M 기술

모든 가정의 생활을 윤택하게 하는 3M 제품

전 인류의 삶을 향상시키는 3M 혁신

 

 

3M 개요 (2017 년 말 기준)

글로벌 매출액 : 317억 달러

전세계 70개 이상 국가에 진출 및 약 200여개국에서 제품 판매 중

종업원 수 : 90,000명

109,000개의 특허

‘다우존스 산업지수’ 30대 기업에 포함

 

 

3M 역사

1902년 다섯 명의 사업가가 연마재 휠 제조용 미네랄 채광을 위해 미네소타주 투하버스에 광산업 회사인 3M을 설립하였습니다. 그러나 연마재에 사용하려던 광물질이 질이 낮은 사암으로 판명됨에 따라, 1905년에 미네소타주 덜루스로 회사를 옮겨 샌드페이퍼 사업에 집중하였습니다.

오랜 기간에 걸쳐 양질의 제품들을 생산해낸 3M은 새 투자자를 모집하였고, 1910년에는 회사를 세인트폴로 이전하였습니다. 초기 기술과 마케팅 혁신은 성공을 이루기 시작하였고, 1916년에 처음으로 한 주당 6센트씩 배당금을 지불하기 시작했습니다.

 

1920년대

3M은 1920년대 초 세계 최초의 방수용 샌드페이퍼를 개발하였습니다. 방수용 샌드페이퍼는 자동차 제조 과정에서 공중의 먼지를 줄여주는 제품으로서 공정 과정에서의 효율성뿐만 아니라 공장 근로자들의 건강을 위해서도 획기적인 기여를 한 제품이었습니다.

 

1925년

3M의 두 번째 혁신제품은 마스킹 테이프입니다. 젊은 보조 연구원이었던 리차드 G. 드루가 발명한 마스킹 테이프의 출시는 3M의 사업이 다양화 되는 계기를 마련하였을 뿐 아니라, 스카치® 브랜드 테이프의 기원이 되었습니다.
여러 해를 거치면서 기술적인 진보는 박스 포장용 스카치® 셀로판 테이프로 이어졌으며, 이 기술들은 곧 수백 가지 용도로 응용되었습니다.

 

1940년대

제 2차 세계대전 동안 3M은 방위산업용 소재들을 생산하였습니다. 이는 고속도로용 스카치라이트™ 반사시트, 마그네틱 음성녹음용 테이프, 필라멘트 접착 테이프 생산으로 이어졌으며, 3M이 오프셋 인쇄판 및 그래픽 산업에 진출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1950년대

3M은 써모-팩스™ 복사 프로세스, 스카치 가드™ 섬유보호제, 비디오테이프, 스카치-브라이트® 클리닝 패드와 함께 전자/전기 및 기계 관련 제품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새로운 제품들을 소개하였습니다.

 

1960년대

1960년대 3M은 드라이-실버 마이크로 필름, 사진용 제품, 카본리스 종이, OHP 시스템과 함께 의료 및 치과 제품들을 소개하였습니다.

 

1970 ~1980년대

의약품과 방사선 의학품, 에너지 관련 제품, 사무용품 등 다양한 3M 제품들이 전세계로 뻗어나갔습니다.

 

1990년대

3M은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매출액 150억 달러를 달성하였습니다. 면역 의약품, 전자 디스플레이 제품용 휘도강화필름, 잉크젯 프린터와 핸드폰 등의 전자 제품에 사용되는 연성회로 등 다양한 제품이 개발되었습니다.

 

1990년대

개인 정보 보호와 눈부심 방지, 전자파 차단 기능을 접목시킨 최초의 컴퓨터 스크린 악세서리 3M™ 프라이버시 플러스 필터, CFC가 첨가되지 않은 세계 최초의 천식환자용 인공호흡기, 3M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마이크로 리플리케이션 기술을 적용한 연마재 제품들이 출시되었습니다.

 

2004년

혁신적인 제품들의 공헌에 힘입어 성장한 3M은 매출액 200억 달러를 돌파하였습니다. 최근 가장 혁신적인 제품으로는 포스트-잍® 슈퍼스티키 노트, 스카치® 투명 닥트 테이프, LCD용 광학 필름, 스카치-브라이트®의 클리닝 제품군이 있습니다.

 

2007년

Scotch-Brite™ 브랜드에서 세정제가 포함된 1회용 크린스틱을 최초로 출시하여 소비자 상품의 지속적인 혁신에 기여합니다.

 

2008년

인플루엔자의 유행 등 건강과 관련한 전 세계적인 의학적 응급상황과 관련한 우려에 부응하여 3M의 다양한 호흡보호구 제품이 처음으로 미국식품의약국의 일반 사용 허가를 받았습니다.

 

2009년

3M 헬스케어 사업부는 블루투스 무선 기술을 이용하여 심장, 폐 및 기타 몸의 소리를 소프트웨어로 전송 및 세부적으로 분석하는 차세대 장치, 3M 리트만® 전자청진기 모델 3200을 선보였습니다. 이 청진기는 의사들이 시골 지역의 뇌졸중 환자 및 국제우주정거장의 우주비행사를 검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특허 받은 세라믹 연마재 입자 모양이 특징인 3M™ Cubitron™ 는 연마재의 예상 수명을 최대 4배까지 증가시킵니다.

 

2014년

3M이 10만 번째 특허를 획득하며 혁신에 있어 기념비적인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3M은 전 세계적으로 매년 3,000건의 특허를 획득하고 미국에서만 500건에 달합니다.

 

2017년

새로운 종류의 3M™ Scotchlite™ 재귀반사소재는 세탁이 가능하고 신축성이 뛰어나며 얼룩에도 강한 제품으로서 다양한 종류의 직물에 부착 가능하고 야간에 빛을 받으면 반사합니다.

 

파일자료실 바로가기

 

 

 


※ 위 글은 쓰리엠 홈페이지에서 인용했습니다.
※ 아래의 홈페이지 링크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3m.com/3M/ko_KR/company-kr/about-3m/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