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인물이야기/정치 / / 2022. 6. 7. 12:13

김승남 의원 고향 학력 이력 재산 나이 프로필 (보좌관 출신)


대한민국의 보좌관 출신 정치인.

 

김승남 의원 고향 학력 이력 재산 나이 프로필 (보좌관 출신)

 

김승남 프로필
김승남

 

김승남

金承南 | Kim Seungnam

 

출생

1965년 10월 6일 (56세)

전라남도 고흥군 풍양면

 

거주지

전라남도 고흥군 풍양면

 

학력

풍남국민학교 (졸업)

풍양중학교 (졸업)

전남고등학교 (졸업)

전남대학교 인문과학대학 (국어국문학 / 학사)

전남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 / 석사)

 

병역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전역

 

경력

전남대학교 총학생회장

국회의원 보좌관

제19대 국회의원(전남 고흥군·보성군)

통합민주당 수석사무부총장

민주당 부대변인

민주당 국가전략연구소 부소장

민주당 원내총무실 전문위원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부대표

광주 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장

민주당 부대변인

제21대 국회의원(전남 고흥군·보성군·장흥군·강진군)

 

 


김승남 생애 고향 학력 이력

1965년 10월 6일, 전라남도 고흥군에서 태어났다. 이후 풍남초등학교, 풍양중학교, 전남고등학교(16회), 전남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전남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과정을 이수했다.

1987년 6월항쟁 당시 전남대총학생회장 출신으로 학생운동권 86그룹에 속한다. 이인영, 우상호 등과 전대협 결성에 참여하였으며 전대협 부의장, 남대협 초대의장 출신이기도 하다.

대다수 호남 출신 정치인들과 달리 1993년 민주당 이기택 총재의 비서로 정치에 입문, 1996년 제15대 총선에서 통합민주당 후보로 경기 광명시 을 선거구에 출마해 4위로 신한국당 손학규 후보에 낙선하는 등 꼬마민주당 계열에서 활동하다가 1997년 15대 대선을 앞두고 노무현, 김정길 등과 함께 새정치국민회의에 입당한 뒤 박상천 의원의 보좌관으로 일하면서 구 민주계 계열로 전향한 독특한 이력이 있다.

이 후 제19대 총선에서 민주통합당의 전남 고흥군-보성군 선거구 후보 경선에서 장성민을 누르고 공천을 따내 국회의원이 된다.

2016년 1월 14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당월 27일 국민의당에 입당했다. 20대 총선 지역구 공천을 두고 황주홍 의원, 김철근 후보와 경선하였으나 떨어졌다. 이에 불공정 경선이라며 3월 28일 국민의당을 탈당했고, 신문식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지지의사를 밝혔다. 총선 이후 더불어민주당에 복당하여 고흥·보성·장흥·강진 지역위원장 자리에 도전하였으나 경쟁자인 신문식과의 다툼이 이어져 경선이 중지되어버렸고, 직무대리로 박병종 고흥군수가 임명되었다.

 

국회의원 김승남
국회의원 김승남

 

2018년 7월, 더불어민주당 고흥보성장흥강진 지역위원장 경선이 치뤄졌다. 권리당원 경선에서 신문식 위원장을 63대 37로 제치고 위원장에 복귀하였다.

2019년 4월 7일 고흥군 풍양면 면민의날 행사에서 민주평화당 당적의 송귀근 군수와 행사장에서 고성이 오가는 충돌로 간만에 뉴스에 등장했다. 최근 1천100억원대 스마트팜 밸리 사업을 유치한 것을 두고 정치적 다툼이 있다가 터진 일이라고 한다. 김 전 의원은 유감이라면서도 송 군수가 특정 정당을 홀대하고 정치적 중립을 지키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총선이 1년 앞으로 다가오면서 황주홍 의원과 재대결이 성사될 가능성이 높아 벌써부터 더불어민주당과 민주평화당 간 기싸움이 치열해지고 있다.

2020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전남 고흥군·보성군·장흥군·강진군 지역구에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로 등록하였다. 중앙당에서 본래 이 지역구를 전략 공천 대상 지역으로 검토한다는 소문이 있었으나 결국 한명진 전 방위사업청 차장과의 경선이 확정되었고 승리하여 공천을 확정지었다.

이후 민생당 현역 황주홍 후보와의 승부에선 호남에서 몇 안되는 박빙 지역구가 될거란 예상과는 달리 여론조사에서 시종일관 앞섰고 이는 투표 당일에도 그대로 반영되어 큰 차이로 황주홍 후보를 누르고 당선되었다.

 

김승남 인터뷰
김승남 인터뷰

 

김승남 논란

2022 2 18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목포 유세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겨냥해 ' 대통령이 국민으로부터 통제받는 검찰 만들라고, 검찰개혁 하라고 검찰총장 시켜놨는데 검찰총장되자마자 대통령병에 걸려서 검찰개혁은 안하고 국민의힘으로 줄행랑쳐서 대통령이 되겠다고 하고있다.' '조선시대같으면 왕명을 거부했기 때문에 삼족을 멸했다. 윤석열 배신자 아닌가, 이런사람에게  표도 주면 안된다' 말해 막말 논란이 있었다. 이어 ' 양반은 TV토론 나와서 사드 추가 배치, 북한 선제타격, 종전선언 반대해놓고 광주에 와서 김대중 대통령을 위대한 지도자라고 얘기하는데 새빨간 거짓말 아닌가. 금방 탄로날 거짓말을 한다. 이런 버르장머리를 목포시민이 이번 선거를 통해 확실히 바꿔달라' 직격탄을 날렸다.

 

 

김승남 재산

2021년 3월 기준으로 5억 885만 6천원을 신고했다. 이는 전년도 대비 1억 400만원 가량이 증가한 금액이다.

 

김승남 재산
김승남 재산

 

김승남 선거 이력

1996

제15대 국회의원 선거

경기 광명 을

5,289 (7.15%) 낙선 (4위)

 

2012

제19대 국회의원 선거

전남 고흥·보성

32,336 (51.67%) 당선 (1위)

초선

 

2020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

72,772 (62.81%) 당선 (1위)

재선

 

 

더 많은 인물 정보는 아래 인물이야기 카테고리에 있습니다.

 

 

'요즘이야기/인물이야기' 카테고리의 글 목록

일상의 이야기가 있는 블로그

harrison-jo.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