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실시간 상황판과 3단계 논의
-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 논의
13일 00시를 기준으로 역대 일일 최대 확진자수인 1030명의 확진자가 나오면서 방역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특히 인구 밀집지역인 수도권에서 7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오면서, 정부는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 격상에 대한 검토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오늘 오후 서울에서 확진자수가 170명이 나오면서 다시 유보적인 태도를 보여 발빠른 대응에 대한 촉구가 빗발치고 있다. 이와는 별개로 서울시교육청은 15일부터 31일까지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에 대해 전면 원격 수업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18일까지 원격 수업이 예정됐던 중,고등학교는 28일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 코로나19 실시간 상황판
코로나 19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코로나보드(coronaboard.kr/)와 코로나라이브(corona-live.com/)가 있다.
1. 코로나보드(coronaboard.kr/)
코로나보드는 전세계와 대한민국 코로나 실시간 현황을 알 수 있는 서비스이다. 세계 현황, 대한민국 현황, 글로벌 차트, 국내 차트, 예방 수칙, 확진자 동선, 뉴스를 순서로 제공하고 있다.
거리두기 단계별 조치사항과 입국제한조치 현황까지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질병관리청에서 배포한 예방 행동 수칙 포스터와 긴급연락처까지 포함하고 있다.
2. 코로나라이브(corona-live.com/)
코로나 라이브는 어플 화면 형태로 정보를 제공하는 웹서비스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두 어플과 같은 UI로 확인이 가능하다. 코로나보드처럼 전반적인 내용을 제공하기보다 깔끔한 그래프를 중심으로한 화면에 당일 확진자 추이를 중점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그래프에서 확진율을 확인할 때 유용하다. 실시간으로 지역 확진자가 팝업형식으로 알림이 온다.
전세계 확진자 추이도 깔끔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