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BDI 검사>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BDI 검사>

코로나19로 사회생활이 제한되면서 일명 '코로나블루'라는 우울증 증세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2003년 홍콩에서 사스가 발생했을 때 우울증 자살률이 급증했다고 합니다.(특히 노인층의 자살률이 증가했다고 하네요.)
우울증은 의욕 저하와 우울감을 느끼는 것이 주요한 증상인대요. 우리나라의 경우 국민 5명 중 1명이 우울증 증세를 호소한다고 합니다.ㅜㅜ 불면증과 심할 경우 자살 등의 사회문제로 번질 수 있어서 우울증은 초기부터 꾸준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오늘은 이 무서운 정신병인 우울증을 자가진단하는 테스트인 BDI 검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BDI란?

BDI는 Beck Depression Inventory의 약자입니다. 우울 불안 절망의 척도라고 합니다.

 

 

- BDI 검사 진행하기

그럼 BDI 검사를 진행해봐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모든 문답에 체크하고, 결과를 확인하시면 '우울평가 총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우울증이 심각하다고 확인되면 정신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진료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아래에 링크 걸어둘게요!

 

[BDI 검사 바로가기]

 

 

아래와 같이 [성인 BECK 우울평가(BDI)]의 문답이 나옵니다.

총 21가지 증상에 대해 나의 상태를 답하면 됩니다.

저도 이번 기회에 한번 진행해봤습니다.

 

서울특별시 은평병원

 

증상 1. 슬픈기분

나는 슬프지 않다.

나는 슬프다.

나는 항상 슬프고 기운을 낼 수 없다.

나는 너무나 슬프고 불행해서 도저히 견딜 수 없다.

 

첫번째 문제를 볼 때부터 뭔가 우울감이 몰려오는 것 같습니다..

너무 고민하지 말고 자신의 상태에 대해 즉각적으로 대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도 큰 고민하지 않고 빠르게 답을 해나갔습니다.

 

증상 21. 성욕 감퇴

나는 요즈음 성(sex)에 대한 관심에 별다른 변화가 있는 것 같지는 않다.

나는 전보다 성(sex)에 대한 관심이 줄었다.

나는 전보다 성(sex)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줄었다.

나는 성(sex)에 대한 관심을 완전히 잃었다.

 

마지막 문답까지 마쳤습니다.

과연 결과는?

 

 

[결과보기]를 누르면 위와 같이 팝업창이 뜹니다.

총점 20점이라니,, 꽤 괜찮게 답변한거 같은데,,,

아래에 '우울증이 우려됩니다.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이런식으로 자가진단이 내려집니다.

 

말 그대로 '자가진단'이기 때문에 100% 맞지는 않지만 나를 돌아보는 시간이 된 것 같네요.

오래 안걸리니까 요즘 같은 시기에 한번 해보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 도움이 되는 다른 글

 

 

연애력 테스트 링크 주소/나의 연애력은 몇%?

연애력 테스트 링크 주소/나의 연애력은 몇%? 오늘은 연애력 테스트를 소개하려고합니다. 안그래도 최강한파가 오돌돌돌 떨게 만드는데, 옆에 사랑하는 사람이 없으면 너무 시릴 것 같네요. 그

harrison-jo.tistory.com

 

이름어때 나이스지키미 my네임

이름어때 나이스지키미 my네임 작년에 한창 테스트 열풍이 불더니, 올해도 이 추세가 계속 되는 것 같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서비스는 <나이스지키미>에서 운영하는 <이름어때> 체험입니다. 내

harrison-jo.tistory.com

 

해리포터 기숙사 테스트 (번역 포함) / 포터모어 호그와트 기숙사 테스트 링크 주소

해리포터 기숙사 테스트 (번역 포함) / 포터모어 호그와트 기숙사 테스트 해리포터를 보면서 자란 분들은 이런 생각 한번쯤 해보셨을거예요. '해리포터 기숙사에서 살아보고 싶다.' '나는 그리핀

harrison-jo.tistory.com

 

BDSM 테스트 / 성향 파악

BDSM 테스트 / 성향 파악 친구들과 공유하면서 할 수 있는 여러 재미있는 테스트가 있지만, 은밀히 나만 하고 싶은 테스트도 있죠. 바로 BDSM 테스트. 일종의 성적 성향 테스트입니다. 솔직히 내

harrison-jo.tistory.com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공감 부탁드립니다 !! ▼▼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