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시사평론가이자 국민의힘의 정당인이다. 주로 채널A, TV조선, SBS 등의 방송에서 보수측 패널을 맡고 있으며, 현재는 경희대학교 행정학과 객원교수로 출강하고 있다.
김병민 정치활동 나이 고향 자녀 프로필
김병민
金炳玟 | Kim Byung-min
출생
1982년 2월 4일 (40세)
서울특별시
거주지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장동
현직
경희대학교 행정학과 객원교수
국민의힘 광진구 갑 당협위원장
자녀
딸 김해인, 김재인
아들 김준
학력
서울용마초등학교 (졸업)
용곡중학교 (졸업)
대원고등학교 (졸업)
경희대학교 (경제통상학부 / 학사)
경희대학교 (경영학 / 석사)
경희대학교 (행정학 / 박사)
병역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전역
약력
경희대학교 총학생회장
제6대 서초구의회 의원
여의도연구원 정책자문위원
경희대학교 행정학과 겸임교수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자문위원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
국민의힘 살리는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대변인
김병민 생애 고향 학력 이력
1982년 2월 4일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다. 2000년 경희대학교 경제통상학부에 입학해 학사(2008),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2012), 행정학 박사(2015) 학위를 취득했다.
김병민 정치 활동
한나라당 당적으로 2010년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서초구의회 의원으로 출마하여 당선되었다. 2015년 여의도연구원의 정책자문위원으로 활동했고 2018~2019년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했다.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 선언을 했다. 청년 공천 할당, 이른바 'Future Maker' 전형으로 미래통합당에서 광진구 갑 지역구에 공천되었다. 당 차원에서는 이른바 'FM(Future Maker·미래창조자)'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전혜숙 후보와 맞붙어 낙선했다.
2020년 5월 27일, 새로 출범하게 된 김종인 비대위의 비대위원으로 선임되었다.
국민의힘/제1차 전당대회 사회자 역할을 맡았다.
2021년 윤석열 전 검찰총장 대선캠프에 합류해 대변인을 맡았다. 그리고 캠프인선을 추가 발표하면서 "앞으로 윤석열 후보의 선거캠프 공식 명칭은 '국민캠프'"라며 "정권교체를 바라는 국민의 염원을 모아 모두 함께 참여하는 국민의 선거캠프를 만들겠다"고 했다.
이에 국민의힘은 ‘정당한 이유 없이 당명에 불복하고 당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당의 위신을 훼손했을 때’ 징계토록 한 당헌·당규에 해당하는지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준석 당대표는 8월 내로 윤 전 총장이 입당하지 않을 경우 김병민에 대한 징계가 있을 것을 예고한 상태. 그럼에도 이준석을 지속적으로 압박하고 있는 가운데 이준석을 향해 "추미애의 길을 걸으면 안된다" 라는 도발까지 시전하기에 이른 상태이다.
하지만 이준석과는 인간적, 정치적 관계는 나쁘지 않은지, 함께 윤석열 대선후보 선거운동을 할 때 찍은 사진을 이준석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재하거나 방송에서 김병민의 노고가 크다고 치하하기도 했다.
김병민 비판 및 논란 사건 사고
친페미니즘 발언
2021년 재보궐선거와 여성징병제 청원, 중국복합문화타운 문제가 연이어 발생할 무렵 이에 대해 이준석과 진중권의 설전이 이어지자 진중권을 편드는 발언을 하고 민주당과 비슷한 여성 친화 정책을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이에 따라 국민의힘 지지층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페미니즘에 반대하는 성향을 가진 남성들로부터 비슷한 시기에 비슷한 발언을 한 권영세와 함께 크나큰 공격을 당했다. 한편으로 국민의힘 게시판에 김병민을 아웃시키라는 글들이 너무 많아져 결국 국민의힘 게시판의 서버가 터져버리기도 했다. 또한 김병민과 여성의당 로고를 합성한 짤들도 생겨났다.
참고로 이는 국민의힘 경선 때 윤석열에 대한 2030대 남성의 낮은 지지율의 원인 중 하나가 되었다는 주장이 존재한다.
이후 100분토론에 출연해 민주당과 정의당은 페미니스트 입장을 대변하는 척 하지만 정작 박원순, 오거돈, 김종철의 성추행 파문에는 조용하며 남녀 갈등을 조장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후보는 극단적 페미니스트 의견을 반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김병민 여담 일화 인간관계
유튜브 채널도 있다. 유튜브 2020년 5월 기준 구독자가 14만 7천여 명가량 된다. 주로 우파 성향을 띈다.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의 실정을 비판하는 내용이 다수이다. 선거기간 중에는 옆 지역구의 오세훈 후보와 같이 영상을 올리기도 하였다.
자녀는 1남 2녀가 있다. 유튜브 영상 중 자녀 탄생에 대한 비화가 있는데, 2013년 이란성 쌍둥이 딸이 태어났을 때, 한 아이가 1.9kg의 미숙아였다고 한다. 품에 안기조차 어려울 정도로 위험한 상황이었으나 회복 후 건강해졌다고 한다. 이때 육아에 약간 시행착오를 겪다 보니, 4년 뒤 2017년에 아들이 태어날 때 훨씬 육아에 능숙해졌다고 한다.
나는 국대다에 진행자로 참여하였다
대략 2020년 중반부터 팟캐스트 매불쇼의 수요난장판 코너에 등장하며 주로 국민의힘을 대변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화려한 말빨 속에 거짓과 팩트 비틀기를 자주 넣어서 뱀의 혀라 불리고 있다.
김병민 선거 이력 경력
2010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서울 서초구의회 다선거구
8,255 (34.87%) 당선 (1위)
초선
2020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서울 광진 갑
42,822 (40.60%) 낙선 (2위)
더 많은 인물 정보는 아래 인물이야기 카테고리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