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고향 학력 부인 자녀 프로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차기대선 지지율 1위 자리를 놓고 경쟁을 하고 있다. 지난 대선에서도 유력한 민주당 대권 후보였고, 당내 경쟁자였던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가 성추행 파문으로 물러나면서 여당 내 대표적인 대선주자로 발돋움했다. 4월에 한국갤럽에서 조사한 대선후보 지지율 선호도에서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후보가 동률의 지지율을 보이면서 팽팽하게 맞서고 있다. 최근 최재형 감사원장과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이 대선출마를 선언했지만 큰 영향없이 두 후보의 2파전으로 흘러갈 것으로 보인다.
- 이재명 고향, 학력
이재명 후보는 1964년 경상북도 안동에서 태어났다. 어린시절을 뼈저린 가난속에서 보냈고, 초등학교를 2시간 거리나 있는 곳에 다녔다고 한다. 이후 초등학교를 졸업한 후에는 성남시로 이사를 왔다. 가난으로 중학교를 가지 못하고, 공단에서 소년공으로 일하면서 고학을 했다. 이때 난청과 같은 청각 장애가 생겼고 후각도 많이 망가졌다고 한다.
고학 끝에 1982년에 중앙대학교 법과대학에 입학했다. 학교에서 장학금과 생활비를 지원해줘서 다닐 수 있었다고 한다. 1986년에 사법시험에 합격해서 법조인의 길로 들어선다.
- 이재명 부인
부인은 '너는 내 운명'에 이재명 후보와 출연하며 얼굴을 알린 김혜경씨이다. 이재명 후보와는 3살 차이가 나는 1967년생이다. 학력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숙명여자대학교 85학번으로 전공은 피아노라는 말이 있다.
한편 지난 19대 대선 민주당 경선에서 일명 '혜경궁 김씨 사건'의 당사자로 지목되어 곤혹을 치른적이 있다. 트위터에서 @08_hkkim이라는 계정으로 논란이 될만한 문재인 당시 후보자를 겨냥한 악의적인 트윗을 여러 올리고, 노무현 전 대통령, 세월호 사건에 대한 자극적인 트윗도 올리며 의혹을 불러일으켰다. 경찰은 수사에서 해당 계정이 김혜경씨의 것으로 판단했으나, 검찰은 김혜경씨의 것으로 단정하기 어렵다는 의견이었다.
해당 사건은 결국 불기소 처분 되었고, 당내 징계도 없이 마무리 되었다.
- 이재명 자녀
이재명은 슬하에 92년생 이동호, 93년생 이윤호 이렇게 아들 2명을 두고 있고, 고려대학교를 다닌 것으로 알려져있다.
- 도움이 되는 다른 글
더 많은 인물 정보는 아래 인물이야기 카테고리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