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정치인. 前 국민의힘 대변인이다.
임승호 나이 고향 학력 이력 프로필 (국민의힘 대변인 출신)
임승호
林昇浩 | Lim Seung-ho
출생
1994년 (27~28세)
학력
하나고등학교 (졸업)
고려대학교 정경대학 (정치외교학 / 학사)
경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법학/ 전문석사 재학)
약력
청년정치학교 1기 수료
영폴리TV 대표
바른정당 청년 대변인
자유한국당 청년 부대변인
국민의힘 대변인 (2021. 07. 05. ~ 2022. 03. 09.)
임승호 생애 고향 학력 이력
정계 입문 이전
하나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 정경대학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경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 입학하여 현재 재학 중이다. 고려대 재학 당시 정경대학 노래패 인투더쏭 패짱(리더)를 맡았다. 또한 청와대 청년비서관 박성민과 고려대학교 중앙 토론동아리 고란도란 선후배 관계이다.
대학 재학 당시 영폴리TV라는 이름으로 우파 유튜버 활동을 했으나, 현재는 채널을 삭제하고 활동을 중단했다. 고려대학교 조국 집회 당시 최초 제안자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빠지게 되자 두 번째 대표자로 활동하고자 하였으나 영폴리TV라는 보수 유튜버인 탓에 물러나게 되었다.
이외에도 자유한국당이 주최하는 집회에 참석하여 연설을 했고, 보수 정치인 유튜브에도 게스트로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갔다.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주관한 행사에도 참여하였다.
나는 국대다에서 함께 대변인단에 선발된 신인규 상근부대변인과는 경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선후배 사이다.
2017년 9월, 이재명 전 성남시장이 직접 페이스북을 통해 임승호와 무상교복에 대해 키보드배틀을 벌였었다.
정계 입문
2017년 12월 바른정당 청년대변인으로 정계에 입문했다.
이후 바른미래당을 거쳐 2019년 황교안 체제 당시 공개오디션을 통해 자유한국당 청년 부대변인에 발탁되었다.
2021년 나는 국대다 오디션을 통해 국민의힘 대변인 직함을 달게 되었다. 7월 8일 정식으로 대변인에 임명되었다.
같은 날인 2021년 7월 8일 JTBC에 출연해 여성가족부 폐지에 관해서 아직 당론은 아니며 당내에서 제도 수정 논의가 진행 중인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2022년 4월 8일에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유승민 캠프에 합류하였다.
임승호 여담 일화
하나금융그룹에서 세운 하나고등학교의 첫 졸업 기수, 즉 1기이다.
같은 당 대변인이자 메이플스토리 고객간담회에서 왕토로 활약했던 양준우의 추천으로 메이플스토리를 8월 3일에 다시 접속해본 것을 인증했다. 스카니아 서버의 카인 캐릭터를 육성할 것을 보인다. 댓글로 같은 당 대변인의 두글자닉 디스는 덤.
나는국대다 토론배틀에서 1위로 대변인에 선출된 만큼 토론스킬이 매우 뛰어나다. 깔끔한 어조와 막힘없는 언변, 논리에서도 빈틈이 없어서 각종 TV나 라디오 방송에 출연하여 진보 진영의 패널들과의 토론에서 모두 압도적 우세를 점하며 승승장구 중. 토론배틀에서 내세운 캐치프레이즈는 작은거인이었는데 그에 걸맞은 토론실력을 보여주고 있다는 호평이 많다.
토론으로 가장 이겨보고 싶은 상대로 더불어민주당의 김남국을 꼽았다.
정계에 본격적으로 입문할 것이냐는 질문에, "이준석이라는 사람을 보면서, 외롭고 불행해 보였다"며 정치계보다는 방송계 쪽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한다.
육군 병장 제대하였다고 한다.
더 많은 인물 정보는 아래 인물이야기 카테고리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