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넌트(Dominant) - BDSM 성향과 종류 해설
BDSM 성향 테스트와 유형 분류는 다음의 생각에서 시작됩니다.
"모든 사람은 다르고, 정확히 같은 취향을 가진 파트너를 찾는 것은 아마도 거의 불가능한 일일 것입니다. 그러나 BDSM 성향을 측정 가능한 범위 안에서 생각한다면, 몇가지 일반적인 유형으로 나눌 수 있을 것입니다. 테스트와 각 유형별 해설을 통해 본다면 내가 어디에 얼마나 속해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고, 이것은 파트너와의 관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처음으로 도미넌트(Dominant)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BDSM 성향 정보 확인하기
- 도미넌트(Dominant)
도미넌트(Dominant)는 말 그대로 지배자입니다. 흔히 줄여서 돔(Dom)이라고 불립니다. 지배자는 어떤 일이든 책임지기를 좋아합니다. 파트너와의 관계에서도 말이죠. 도미넌트 안에서도 성향은 나뉠 수 있습니다. 한 부류는 파트너가 절대적으로 순종하며, 아무런 의문도, 질문도 없이 순종하길 바라고, 다른 한 부류는 파트너가 저항하는 것을 좋아합니다(저항의 끝에선 복종이 있겠죠.). 또한 일부는 모든상황(관계 상황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까지도)에서 지배적인 위치에 있고 싶어하고, 일부는 관계 상황에서만 지배적인 위치에 있고 싶어합니다.
도미넌트는 다른 상위 역할(Top-role)과는 다릅니다. 상위 역할이 하는 고통주기(Giving pain), 속박(Bondage), 비하(Degration)과 달리, 일어나는 모든 일을 결정하고 책임지고 이끌어가는 것이 도미넌트의 역할입니다. 그게 어떤 일이든 말이죠.
도미넌트의 상위 역할은 명령하고 지시하는 것을 즐기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미넌트의 위치에 있고 싶다면, 상대방을 제대로 이끌 수 있는 자신감과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파트너보다 우월해야 한다는 뜻이죠. 그렇지 않다면 관계가 지속되기 힘듭니다. 상대방에게 큰 상처를 남기고 관계가 끝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도미넌트의 파트너 유형
파트너가 절대적으로 순종하길 바라는 도미넌트는 서브미시브(Submissive, 순종자), 일명 섭(Sub)으로 불리는 파트너가 가장 잘 어울립니다. 그들은 상대방의 명령과 지시를 따르는 것을 좋아하고 즐깁니다. 이외에도 수동적인 바텀(Bottom)과 슬레이브(Slave), 상대방을 섬기는 서번트(Servant) 등이 잘 어울립니다.
반면 저항하는 파트너를 굴복시키길 좋아하는 도미넌트 성향은 반항하는 자신을 굴복시키길 원하는 프레이(prey)와 브랫(Brat), 피학적인 성향인 마조히스트(Masochist)와 스팽키(Spanky), 속박당하는 것을 즐기는 로프 버니(Rope bunny) 등이 있습니다.
성향은 여러 종류로 나뉘지만, 중복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계약 전에 파트너와의 충분한 교감이 필요합니다.
다른 BDSM 성향 정보 확인하기
- 도미넌트(Dominant)
- 헌터(Hunter)
- 대디/마미(Daddy/Mommy)
- 펫(Pet)
- 로프버니(Rope bunny)
- 리거(Rigger)
- 오너 Owner)
- 마스터 / 미스트레스(Master / Mistress)
- 스팽커(Spanker)
- 브랫 테이머(Brat tamer)
- 보스(Boss)
- 서번트(Servant)
- 브랫(Brat)
- 서브미시브(섭, Submissive)
- 스팽키(Spankee)
- 디그레이더(Degrader)
- 프레이(Prey)
- 탑(Top)
- 슬레이브(Slave)
- MBTI 종류 해설 및 테스트
- 다른 BDSM 성향과 종류 해설 및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