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일룸 주말알바가 전하는 일룸 이야기][2/2] 일룸 공용 옷장_ iloom Wardrobe


일룸 옷장

-

iloom Wardrobe

일룸 옷장은 공용옷장에 도어 디자인을 골라서 조합하면 된다.그리고 서라운딩 마감(붙박이장)이나 엔드측판 마감(일반장)의 색상을 문 색상과 동일한 색상으로 맞추면 된다. 아래의 사진은 CC(Castagno carducci)색상의 미엘갤러리 도어를 선택해서 옆의 마감도 같은 CC색상의 엔드 측판의 마감을 한 모습이다.

가끔 마감을 안 해도 되냐고 물어보시는 고객님들이 있다. 특히 붙박이 장이 아닌 일반장으로 하시는 분들. 안해도 상관없다. 하지만 마감을 안하면 색상이 통일감이 없어 보기에도 안 좋을 뿐더러, 옆의 선반, 문 힌지의 구멍이 다 노출되어 아쉬움이 남을 것이다. 돈이 좀 더 들더라도 오래 쓸 생각하면 꼭 마감을 하도록 하자 ! (엔드측판 마감: 94,000원(2EA))


저번 일룸 포스팅에서는 공용옷장의 내부를 소개했다.


2018/03/05 - [알바] - [일상/일룸 주말알바가 전하는 일룸 이야기][1/2] 일룸 공용 옷장_ iloom Wardrobe


이제부터 매장에 전시된 옷장 도어를 소개 !



미엘 갤러리(MIEL GALLERY) 옷장.

단연 일룸 옷장 중 선호도 1위다. 완전 신혼 느낌. 색상은 CC(밝은 나무 색상)와 FIV(나무 무늬결이 있는 아이보리 색상)이 있다. 개인적으로는 FIV보다는 CC가 더 맘에 든다.


미엘 갤러리의 장점은 다른 브랜드의 갤러리 옷장이 겉보기만 갤러리 형식으로 해놓고 루버들이 안 뚫려 있는 것과는 반대로, 일룸은 수작업으로 하나하나 다 조립해놨다. 위의 사진처럼 실제로 뚫려있어 통풍은 최고다. 루버 위에 먼지가 쌓이는 건 갤러리 옷장의 단점이다. 그건 어쩔수 없다.. 통풍을 원하면 먼지 정도는 닦아줘야 한다.



이 제품은 그냥 미엘(MIEL) 옷장.

매장에 전시된 제품은 사진에 보이는 것과 같이 언밸런스 도어로 되어 있다. 일반적이지 않아서 감각적인 공간연출이 가능하다. 색상도 IV(아이보리), CC(밝은 나무), BGM(베이지) 3가지 색상이 있어서 원하는대로 조합해서 연출할 수 있다. 매장은 아이보리, 아이보리 / 밝은 나무, 밝은 나무 이런식으로 정직하게 구성해놨는데, 아이보리, 베이지 / 베이지, 밝은 나무 이런식으로 여러 색상을 조합도 가능하다.

단점은.. 솔직히 사용하기에는 그닥 편한 것 같지는 않다는 것..? 작은 문은 위의 사진처럼.. 여나마나하다 ...ㅎㅎ




시엘(CIEL) 옷장.

어떻게 보면 가장 무난한 옷장인 것 같다. 매장 직원들 사이에서도 호불호가 갈리는 옷장. UA(아카시아 나무)와 IV(아이보리)의 조합으로 되어있다. 여기서 아이보리 부분은 하이글로시 유광 도장이 되어있다. 아마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은 이 도장 부분이 아닌가 싶다. 유광 도장을 촌스럽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고, 반대로 유광이 고급져 보인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다.

어쨌든.. 선택은 개취..ㅎㅎㅎ



시엘이랑 같은 구성에 색상만 다른 이카리아(ICARIA) 옷장.

옷장 중에 이카리아 옷장이 가장 신제품이다. 색상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젊은 층이 타겟은 아니다. 일룸가구들이 밝고, 모던한 느낌이 대부분인데, 이카리아 시리즈는 기존 제품들보다는 클래식한 제품이다. 실제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연세가 있으신 분들이시다.




티엘(TIEL) 옷장. 

거울 도어가 있는 유일한 제품이다. IV(아이보리) 일반 도어와 거울 도어의 조합. 일반 도어도 유광 처리가 되어 있어, 전체적으로 블링블링하다.



쿠오(QUO) 옷장.

이것도 이카리아 옷장과 함께 최근에 나온 옷장이다. 색상은 OS(느릅나무)이다. 진짜 무난하게 생긴 옷장이다. 로이 책상도 OS색상이 있어서, 로이 책상을 사시면서 로이 옷장 말고 이 옷장을 선택하시는 분들도 계신다. 




쿠시노(CUSINO) 옷장.

쿠시노 일반 옷장은 미엘처럼 언밸런스 도어로 나온다. 색상은 OS(느릅나무), IV(아이보리), GU(그레이) 3가지가 있다. 이렇게 도어 색상이 다양한 제품은, 직접 상담 받고, 색상 조합을 시뮬레이션 해보면서, 충분히 고민해보고 사는 걸 추천한다. 안방에서 수직으로 가장 큰 영역을 차지하는 가구가 옷장이다. 잘못하면 인테리어 완전히 망칠수도 있다.

다시 쿠시노 옷장 얘기로 돌아가서, 위의 사진처럼 쿠시노 옷장은 서랍형, 포인트형, 책장형이 있다. (오른쪽 끝부터, 책장형, 서랍형, 포인트형) 서랍 있는 옷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쿠시노 추천 !




메이(MAY) 옷장.

이것도 일반 옷장과 다른 옷장이 많다. 오른쪽 끝이 화장대장 오픈형, 그 옆이 미니서랍장이다. 이 밖에도 많이 있다. 그건 밑에 홈페이지 카테고리를 확인하면서 보도록..옷장 도어를 자세히 보면, 가운데 부분만 도장처리가 된 것을 볼 수 있다. 많이 잡는 부분이 손잡이 부분이라서 이렇게 처리가 됐다. 일룸의 배려.

하.지.만. 이 부분도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부분. 고객님께 실제로 들은 말 중 "테이프 안 뗀 것 같다."는 말도 들었다. 허허..ㅜㅜ


미니 서랍장부터 서랍형, 호장대형, 시크릿장.. 다양하다. 너무 선택지가 많은 것도 문제 ...ㅜㅜ





다른 일룸 포스팅처럼 홈페이지에서 제품 설명까지 하나하나 다 소개하고 싶지만.. 옷장은 너무 많다.. 쿠시노부터 시작해서 마감까지... 더 안타까운 점은 홈페이지에 업로드가 안된 부분이 많다는 것이다. 서라운딩 마감에 대한 얘기라던가, 신제품이라던가.. 직접 홈페이지가서 확인하고, 구매 의향이 있으면 꼭 가까운 매장에 가서 홈페이지에서 확인 안되는 부분까지 꼼꼼히 체크해보세요 !


[1/2] 일룸 공용 옷장_ iloom Wardrobe


다른 일룸 가구 포스팅 보기

▼▼

아르지안(argian)_거실장(AV & WALL UNIT)

마리(Mary)_일반형 소파(Basic Sofa)

캐빈 슬라이딩 2단 침대 1000폭_Cabin Sliding Bed

링키플러스 침대(학생 슈퍼싱글침대)_ Linki Plus Super single bed

델타 듀얼 리프트업 테이블(DELTA DUAL)_소파 테이블(SOFA TABLE)

레가토(REGATO)_거실장(AV & WALL UNIT)

일룸 책상 조명(desk Light)_스탠드형

일룸 책상 조명(desk Light)_설치형

로타(ROTA)_거실장(AV & WALL UNIT)

로이 측판형 책상 세트(학생 가구)_ROY

로이 모션데스크 세트(학생 가구)_ROY

볼케(Wolke)_1인 리클라이너 소파

비비체어(BIBI Chair)_공용 의자, 식탁 의자

세타 플러스(식탁 의자, 공용 의자)_SETA PLUS

로이(학생가구) 전면형 책상 세트_ROY

코펜하겐(Copenhagen)_조합형 소파(Modular Sofa)

비비 식탁(Bibi)_Dinning Room Table

벤(BEN)_일반형 소파(Basic Sofa)

링고 아이(Ringo-i)_공부방 의자(Study Chair)

스노우(Snow)_일반형 소파(Basic Sofa)

링키플러스(학생 가구) 측판형 책상 조합_ Linki Plus

미엘 갤러리 화장대(Miel Gallery)_Make-up Table

카이로(CAIRO)_리클라이너(Recliner)

베른(Berne)_일반형 소파(Basic Sofa)

타이디(Tidy)_수납형 식탁

브래드(brad)_조합형 소파(Modular Sofa)

레마(REMA)_홈 카페(Home cafe)

맨하탄 소파(manhattan sofa)_소파

뮤(MU)_소파테이블

윙키즈(wing kids)

미니아코, 미키 피넛형 책상(iloom x Disney)

보스턴 소파(Boston Sofa)

일룸 2018 달력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하트 댓글

부탁드려요 ~!


반응형
그리드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